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모두들 불타는 금요일 보내고 오셨나요? 오늘은 우리가 평소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서 또는 연말에 정산을 하기 위해서 그리고 다른 많은 곳에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아시다시피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수수료를 지불하고 발급받았는데요, 지금은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지금부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혹시라도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러 왔다고 하시면 직원분들이 자세하게 알려주니 공인인증서를 먼저 발급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요즘 아주 많은 곳에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받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을 켜 주신다음 네이버나 구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정부 24"를 입력하여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아래에 정부 24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다음으로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에 보시면 "주민등록등본(초본)"이 있을 텐데요 한번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 주시고 주민등록등본을 선택하신 후 세대주 성명이나, 주소 기타 등등 이상이 없는지 한번 더 확인을 해 줍니다. 그리고 이상이 없을 경우에는 발급하시면 몇초 후 민원처리 완료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자동으로 신청내역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사무소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에는 수수료가 들지만 인터넷 발급은 수수료도 없습니다. 요즘같이 바쁜 시대에 참으로 유용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